2013년 3월 16일 토요일

자주 묻는 질문(FAQ)

1. 업데이트는 언제마다 되나요?

제가 개인 개발자이고 직장 생활과 병행하다보니 예전처럼 매주 업데이트를 하지 못합니다. ㅠㅠ 흑흑. 평소에 TV 프로그램 보면서 소리들을 수집해뒀다가 적어도 3~40개 정도 업데이트 할 분량이 되면 하고 있습니다. 2~3주 정도 소요되더군요. 그래도 빨리 할 수 있으면 최대한 빨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2. 왜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은 안 넣어주시나요?

많은 유저들이 오해하시는 것 중 하나가 개발자가 아이돌을 편애한다며...ㅠㅠ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 ㅋㅋ 제 메일로 요청이 가장 많이 오는 아이돌 위주로 하다보니 어떤 아이돌은 많이 들어가고 균형이 안맞게 보일 수도 있어요. 점차 균형을 맞춰갈 예정이니까 기다려주시고, 제가 모든 아이돌의 모든 기똥찬 말들을 다 듣지를 못하니 여러분이 메일로 제보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왜 어떤 드라마는 죽어도 안넣어주나요?

드라마는 참 작업하기가 어렵습니다. 일단 긴 분량의 드라마를 다 보아야 하고, 그 중에서 벨소리나 알림음으로 하기 적당한 대사를 골라내야 하거든요. 어떤 드라마는 재미있고 명대사도 많지만 막상 녹음해보면 알림음으로 사용하기 적절한 것들이 별로 안나오는 경우가 있어요. 액션, 사극 쪽이 특히 더 그렇습니다. 그래서 인기가 많아도 어떤 드라마는 작업을 안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관계로 역시나 메일로 요청이 많은 드라마를 우선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응칠이 같은 경우엔 케이블이지만 요청이 엄청났었지요. 양해 부탁드려요.

4. 저장한 소리가 보이지 않거나 소리가 안들려요.

알림음으로 저장한 소리들은 SD카드에 저장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SD카드를 다시 꽂을 경우 인식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한참 지나면 저장했던 소리들이 다시 보일거에요. SD카드를 교체하거나 데이터를 지웠을 경우에는 당연히 안보이겠죠? 소리가 안들릴 때는 설정에 들어가서 미디어 볼륨과 벨소리 볼륨 두 가지를 체크해보세요.

5. 용량 때문에 설치가 안돼요.

업데이트 할 때 가끔 용량 문제나 기타 다른 이유로 설치가 안된다고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앱을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하거나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캐시를 삭제한 후 깔아보세요. 앱을 삭제하더라도 저장된 알림음과 벨소리들은 삭제되지 않으니 안심하시구요.

6. 왜 예전에 올렸던 소리를 삭제하나요?

앱 용량 때문에 그렇습니다. 오래된 것을 삭제하면서 유지하는 데도 앱 용량이 2~30메가 정도 되는데 삭제를 하지 않고 추가만 한다면...ㄷㄷㄷ 서버에서 다운로드 하는 방식은 제가 서버 유지를 할 비용이 없어서...ㅠㅠ 그러므로 새로운 소리가 나오면 사라지기 전에 SD카드에 저장을 잘 해두세요. ㅋ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면 메일(joyappkorea@gmail.com)이나 트위터(https://twitter.com/joyappkorea)로 연락 주세요.